facebook script
이전페이지 입학도우미|입학상담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고3인 학생입니다 제가 국방군사학과 군사경찰부사관 전공에 관심이 있어 질문 드립니다.


1. 국방군사학과 군사경찰부사관 전공으로 졸업을 하게 된다면 정확히 어떠한 일로 빠지게 되나요?

2. 국방군사학과는 육군과 협약을 맺었나요?

3. 군사경찰에는 수사관, mc군사경찰, 특임대 등 이런 일을 하는 분들이 계신데 졸업하게 되면 이런한 일들을 할수있나요?

4. 국방군사학과에 들어갈려면 내신이 어느정도 되어야할까요? 또 전공은 언제 선택하나요?

5. 특성화고도 지원할수있나요?



늦은시간에 문의해드려 죄송합니다.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수정하기 삭제하기 목록으로
답변
답변자
국방군사학과 학과장
답변일
2024-04-09

최재완님!

환영합니다.

대덕대학교 국방군사학과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고맙습니다.

1. 국방군사학과에서 공부하면 군사경찰에 합격할 수 있으며, 국민을 대상으로 경찰이 하는 업무를 군인들을 대상으로 군사경찰 업무를 하는 것입니다.

2. 국방군사학과는 육군협약학과입니다. 국방부에서 군장학금을 지급받습니다.

3. 군사경찰부사관으로 진출할 수 있고, 군사경찰장교로 진출할 수 있으며, 개인 능력에 따라 수사관, 특임대, 군사경찰 내 다양한 임무수행을 할 수 있습니다.

4. 고교내신은 평균 6.5등급이며, 체력이 건강한 학생은 면접을 잘 보면 7~8등급도 합격할 수 있습니다. 군간부가 되겠다는 의지가 중요하겠죠?

5. 특성화고도 지원할 수 있습니다. 기능사 자격증이 있는 학생은 잠재역량에서 더 유리합니다.

대덕대학교 국방군사학과는 2025학년도 57명을 모집합니다.

군장학금 받고 학비 걱정 없이 돈 벌면서 공부하여 국방공무원의 꿈을 이룰 수 있습니다.


더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학과 홈페이지로 들어오세요.

국방군사학과 - 대덕대학교 DAEDUK UNIVERSITY (ddu.ac.kr)

대덕대학교 국방군사학과 (ddu.ac.kr)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