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book script
이전페이지 모집안내|면접(실기고사)자료실

국방군사학과 지원을 환영합니다~~~

여러분의 선택은 탁월하였습니다.

대덕대학교 국방군사학과를 합격한 순간 큰 축복을 받은 것입니다!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여 꼭 합격하길기원합니다.

 

2023학년도 수시1차 모집은

정원내 120(남여학생), 정원외 10(농어촌: 10)을 선발하는데,

최종 합격자와 예비합격자를 1028() 발표합니다.

 

 국방군사학과 면접은 교수 2명이 1개조에 학생3~5명을 대상으로 실시할 계획입니다

국방군사학과 면접시험 준비는 이렇게 하세요.

1. 수시1차 면접시험은 1011() 오전조(10~), 오후조(14~), 1012() 오전(10~), 오후조(14~) 4회 실시하며, 지원자가 선택하여 참석 가능합니다.

2. 면접대기실은 이공관 440418, 40419호 강의실로, 30분 전까지 도착하여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부모님께서 동행하셔도 됩니다.

3. 면접시험일 신분증(학생증 가능)과 원서접수증을 지참하고 참석해야 하며,

4. 도착하면 접수대장에 서명하고 수험생 명찰과 볼펜, 학과 홍보팜프렛을 지급 받아서, 대기실로 입장하여 자기소개서를 작성합니다. 자기소개서는 A4용지 1매이며 학생 인적사항과 연락처, 가족 연락처, 출신학교, 지원동기를 기록합니다.

5. 면접조 편성이 완료되면 1조부터 (1개조에 3~5) 면접실로 안내를 해 줍니다.

 

6. 면접실에 입장하면 수험표를 확인하고 교수님께서 간단한 신체 균형감각을 확인합니다. 앉았다 일어서기, 팔다리 움직임, 한발 서기 등

7. 면접시 질문은 "왜 국방군사학과에 지원하였는가? 군간부가 되려는 이유는? 고교시절 리더십을 발휘하여 성공한 사례를 소개해 봐라, 존경하는 선생님은 누구인가? 가족의 자랑을 해봐라, 국가가 위기에 처했을때 어떻게 할 것인가?" 등을 자연스럽게 물어 봅니다.

8. 국방군사학과의 수시1차는 총점 500점 만점에 고교1~2학년 성적 70%(350), 면접 30%(150), 면접 점수가 매우 큽니다. 자신감있게 그리고 솔직하게 답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거짓말 하면 교수님들께서 다 아십니다.

 

9. 면접을 마치면 선배학생들의 안내로 캠퍼스튜어를 실시합니다.

10. 대학교 전체학과의 면접이 실시되기 때문에 대전역, 고속버스터미널 등 대학버스가 운행되고 있으니 잘 이용하기바랍니다. 캠퍼스에 들어오면 우리 국방군사학과 선배들이 이공관으로 안내하겠습니다. 부모님 승용차를 이용할 경우 체육관 옆 주차장에 주차하고 바로 앞에 이공관 4층으로 올라오시면 됩니다.

11. 대덕대학교 국방군사학과에 지원하는 순간부터 여러분은 행운을 잡은 것입니다. 꼭 합격하길 기원합니다.

 

코로나19 관련하여 아프거나 건강상태가 이상이 있는 학생은 입학처 또는 학과사무실로 연락하여 비대면 면접을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2023학년도 수시1차 면접시험 안내[국방군사학과]

 

1. 면접안내 및 소개

국방군사학과의 면접은 지원자의 인격과 품성, 가치관표현력 등 지원자로서의 기본적 소양과 리더십과 지원동기 및 이해정도 등 군 간부가 될 자로서의 기본적인 자질을 확인하기 위한 목적으로 이루어집니다. 지원자의 인성과 가치관을 중심으로 군사학분야를 학습하고자 하는 열정과 마음자세 등에 관한 질문을 합니다.

 

 

수험생 유의사항

 

1. 코로나19 확진자는 전화 면접 가능합니다.

2. 면접 불참 시 면접 점수 0점 처리됩니다.

3. 교복이나 단정한 복장을 착용하면 됩니다.

4. 궁금한 사항은 국방군사학과 카페 http://cafe.naver.com/kac888 를 참조

5. 대학 위치 및 면접 장소는 대학 홈페이지를 참조하기 바랍니다.

코로나19관련 면접 참석이 어려운 학생은 학과에 연락하면 비대면 면접이 가능합니다. (학과장/교수 010-5082-9009)

 

2. 배점 : 30%(150) - 2명의 면접관 점수를 합산한 평균점수

 

3. 실시방법

1) 실시시간 : 10~15

2) 형식 : 면접관 2명이 수험생 3~5(수험번호 순으로)을 동시에 면접한다. 면접관은 아래 질문 내용 중 3~4개를 질문, 평가한다.

3) 예상 질문 

<기본적 소양 : 건강, 자세, 발음, 예절군 간부가 될 건강한 학생인지 확인>

1. 복희망하는 전공은? 복장은 단정한가? 바른 자세, 답변태도는 모범적인가?

2. 자신의 특기와 취미, 장점은 무엇인가요?

3. 1~2분 내로 자기(또는 출신고교)를 소개해 보세요. 

 

<전공 관련 : 국가관, 리더십, 안보관, 발표력, 표현력>

1. 국방군사학과에 지원하게 된 동기는 무엇입니까?

2. 군간부가 되고자 학과와 전공을 선택한 것이 본인의 의지인가?

3. 자신의 장점과 단점을 소개해 보세요.

4. 가족의 자랑을 해보세요.

5. 학교폭력, 군에서 구타, 자살, 성추행 등에 관한 자신의 생각은?

6. 군대가 필요한 이유를 얘기해 보세요?

7. 한미군사동맹과 주한미군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나요?

8. 한반도 통일에 대해통일이 된다면 어떠한 통일을 원하는지 얘기해 보세요.

9.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가장 존경하는 분은 누구이며 그 이유는 뭔가요?

10. 군간부 중 장교, 부사관, 군무원 어느 직업을 선호하며, 어떻게 준비하고 있나요?

목록으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