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book script
이전페이지 입학도우미|입학상담

안녕하세요.

전투부사관학과에 지원희망하는 특성화고 남학생입니다.

신체조건중 키161cm이상이면 부사관시험 자격조건이 되는걸로 알고있습니다.

제가 162.5인데 부사관시험에서 면접에서 불리한건 없나요? 키크고 덩치좋은 학생이 면접에 유리하다고 들어서요ㅠㅠ

그리고 부사관종류가 많은에 제키로 할수있는과는 어느어느곳이 있나요? 키제한이 다 다른걸로 알고있습니다.(공병,포병,보병,기갑등등)

과 특성상 입학할때 신체검사 하나요?

제꿈이 중학교??부터 군인이였는데 부사관시험칠때 면접시 신체조건??문에 걱정이 많이됩니다.

그리고 병무청 신체검사할때 키측정시 기계 종류에따라 더 작게나오기도한다고해서 더 걱정이됩니다

답변부탁드립니다.


수정하기 삭제하기 목록으로
답변
답변자
입학팀
답변일
2022-09-06

시작이 큰사람을 만드는 대덕대학교입니다


대덕 대학 국방군사학과 전투부사관 전공에 관심을 가져 주셔서 감사합니다.


국방군사학과 전투부사관 전공은 주로 육군 전투부사관으로 진출합니다.

전투부사관에 임관하기 위해 저희 대학에서는 군가산복무지원금을 받는 전투부사관 선발시험을 봅니다.

임관 선발시험에서 전투부사관 병과는 4개 병과 10개 특기로 보병, 기갑(전차승무, 전차정비, 장갑차), 포병(야전포병, 로켓포병, 포병표적), 정보(인간정보, 신호정보, 영상정보)로 선택하면 됩니다.

군에서 요구하는 신체조건은 기갑 157Cm 이상, 포병 165cm 이상, 교정시력 0.6 이상, BMI 신체등위 2급 이상으로 학생의 경우 대부분의 전투병과는 지원 가능합니다.

또 다른 선발시험으로 민간부사관 선발시험이 있는데 『전투』 특기(보병, 기갑, 포병, 방공, 정보, 통신, 공병)는 통합 선발하고 부사관 학교에서 임관 전 세부특기를 부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여기서도 포병이외는 지원이 가능합니다. “덩치 좋은 학생이 면접이 유리하다”라는 법은 없습니다.

부사관 면접시험 시 국가관, 안보의식, 인성, 표현력 등을 중요시 보며 저희 학과에 진학해서 군간부로서의 역량을 키우고 시험에 대비한다면 큰 무리가 없을 것입니다.


자신감을 가지고 도전해 보세요!


감사합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