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book script
이전페이지 모집안내|면접(실기고사)자료실


 경찰행정학과 면접 예상 질문입니다.

     

1. 경찰행정학과에 지원하게 된 동기 또는 계기 : 경찰공무원을 꿈꾸게 된 사연 등

2. 자기 소개 : 30초~1분 이내

3. 자신의 장점과 단점은? (2번의 자기 소개 때 하셔도 됩니다.)

4. 대덕대학 경찰행정학과를 어떻게 알게 되었는가? 또한 입학 후 학습(학업) 계획은?

5. 면접을 위해 대덕대학에 왔을 때 대덕대학에 대한 첫인상은 어떠했는가?

6. 경찰공무원 공채와 특채 시험 과목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가? 

7. 자신 있는 과목과 자신 없는 과목은 어떤 것이며, 자신 없는 과목의 학습 계획은?

8. 자신의 삶 중 가장 소중하다고 생각되는 경험 또는 가장 감명 깊게 읽은 책은?

9. 성공적인 대학생활을 위해 반드시 갖추어야 할 것에는 무엇이 있는가?

10. 최근 이슈가 되었던 치안문제(범죄, 치안정책 등)에 대한 의견은?

11.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힘든 일을 겪은 적이 있는가? 있으면 어떻게 극복하였는가?

12. 기타 면접관에 따른 질문(거의 하지 않는다고 보시면 됩니다.)


* 위의 모든 문항들을 질문하는 것은 아니고, 보통 3~5개의 질문이 있답니다. (대부분 예상 질문의 앞 부분에 있는 것들이랍니다.)

* 면접은 보통 2인 1조나 3인 1조로 진행되며, 조당 면접 시간은 15분 내외입니다. (상황에 따라 조정됩니다.)

* 단정한 옷차림으로 오시고,  면접실에 들어가지 전에 눈을 감고 숨호흡을 하면서 긴장을 푸세요.

* 앉는 자세는 허리를 펴고 똑바로 앉으며, 면접관의 질문에 또렷또렷하게 답변하시면 됩니다.

* 여러분들에게 불리하거나 예상과 다른  질문을 하지 않으니, 걱정하지 마시고, 차분하게 답변하세요.

* 기타 궁금한 사항이 계시면 학과 홈페이지에 있는 교수님 3분 중 어느 분에게 연락하셔도 됩니다.


목록으로
상단으로 이동